최근 애플의 아이패드나 아마존의 킨들이 새로운 버전으로 나오면서 전자책에 대한 관심이 많이 증대 되었습니다.
저도 전재책을 구매하기 전에 여기저기 알아 보고 다녔습니다.

하지만 아이패드는 기존lcd패널을 사용하고,
킨들은 e-ink를 사용하지만 흑백으로만 표현이 되어서 잡지나 요즘에 학교에서 사용하는 교재등의 표현에 재한이 있어 교재 대용으로 사용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.

그래서 컬러 e-ink제품이 없는지 알아 보고 다녔습니다.
구글링을 통해서 칼러 e-ink패널은 이미 개발이 되었다는 정도는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.
기존 흑백 e-ink에 3원색 필터를 이용해서 칼라로 표현을 하는 방법으로 만든 기업도 있더군요.
물런 시제품 정도로 개발이 되었지만, 흑백e-ink의 한계로 인해서 곧 양상형 칼라 e-ink 제품이나올 것이라는건 간단히 생각할 수 있을 겁니다.

다나와에서 지난 10.02.11일자 기사[기사보기] 기사를 통해서 지난 1008년에 휘어지는 e-ink를 개발 했던 LG디스플레이어 에서 칼라 e-ink시제품을 만들었고 올해말쯤에 칼라 e-ink 제품을 출시할거라고 합니다.

LG 칼라 e-ink 패널


기술상의 한계로 인해서 초당 15프레임정도로 밖에 동영상을 재생 못 시킨다고 합니다.
지금쯤이면 기술개발을 통해서 초당 더 많은 프레임을 재생할 수 잇을거라고 기대해 봅니다.

이제 10월말인 만큼 슬슬 LG에서 칼라 e-ink 전자책 제품이 출시될거라고 예상하네요
가격이 50~60만원선이라면 킨들DXG 구입가격+관세에 비슷하기 때문에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
해외에서도 기존의 전자책 단말기들에 비해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 합니다.

개인적인 9"크기의 전자책으로 출시되기 바라네요.
pdf로 된 논문이나 A4크기의 자료를 읽기엔 9"정도는 되어야 하니깐요

'Part 2 > ¶ Medi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움직이는 사진  (0) 2011.09.14
돼지와 늑대  (0) 2010.10.18
adobe livedocs  (0) 2010.09.09
adobe ActionScript 3.0 API  (0) 2010.09.09
AND